직무능력검사대비

취업정보

직무능력검사대비

취업에 필요한 마음가짐이나 면접시 코디등 취업에 필요한 자료들을 참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초능력검사를 받을 때 특수한 기법을 요하지는 않으나, 검사에 대한 사전지식을 지니고 있으면 효과적으로 검사에 대처할 수 있게 된다. 기초능력검사에 임할 때 필요한 몇가지 요령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지시를 주의깊게 듣고 정확히 숙지하라
검사자의 지시가 조금이라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지체하지 말고 질문하라. 창피감 때문에 또는 이것쯤이야 진행하면서 알겠지 하고 지나쳐 버리면 결국 자신의 검사결과에 불이익을 초래하게 된다.
최선을 다하라
이 검사는 영역별로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며 대체로 문제를 푸는데 약간 부족한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많이 풀면서도 정확히 푸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제시된 영역의 문제에만 주의를 기울여라
현재 영역에만 몰두하라. 미처 풀지 못한 앞 영역의 문제에 대하여 계속해서 생각한다든지 검사결과에 대한 걱정과 같은 집념에 빠져서는 안된다. 그만큼 문제를 푸는 시간을 빼앗겨 버리기 때문이다.
지나친 분석은 삼가라
문제에 대해 너무 지나치게 분석하여 정답을 너무 쉽게 발견한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 그 문제에 깊이 빠지게 되면 전혀 정답이 아닌쪽으로 이끌려 갈지도 모른다.
당황하지 마라
대체로 시간이 부족하게 짜여있기 때문에 풀지 못한 문제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앞에서부터 풀어나가라
문제는 가능한 한 앞에서부터 풀어라. 대개 문제의 구성은 쉬운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짜여져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진행 중에 간혹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그 문제에 너무 시간을 소비하지 말고 다음 쉬운 문제로 넘어가라.
진행자의 도움을 받아라
혹 보기문제를 통한 문제의 이해가 미처 안된 상태에서 문제를 푸는 상황이라면 도중이라도 조용히 손을 들어 검사 실시자의 도움을 받도록 한다.
강박관념을 버려라
시험이라는 것을 너무 의식하지 마라. 시험이라는 강박관념을 갖게 되면 쉬운 문제도 어렵게 보이게 된다.
제시된 문제는 꼭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라
모의검사를 경험하라
사전에 검사를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적성검사를 실시해 주는 대학내의 학생 생활연구소나 외부 개인검사를 대행해 주는 곳을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