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 대학, 나주대학교로 변경 '새로운 도전'
고구려 대학, 나주대학교로 변경 '새로운 도전'

고구려대학교 교직원이 예비 학생에게 학사일정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주남현 기자] [나주=주남현 기자] 전남 고구려대학이 인재육성의 개학이념을 새롭게 다지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대학으로의 도약을 위해 교명이 '나주대학교'로 변경된다. 이달 중순께 나주대학으로 승인이 확정되면 지역과 함께하고, 시민 복지 및 여가 위주의 학과로 학사일정을 변경한다는 방침이다. 이 대학 교직원 및 학생들은 7일 나주스포츠센터 주민자치박람회 행사장에서 이 같은 교명 변경과 개학이념을 널리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2024학기부터는 치위생학과, 스마트팜에너지과, 글러벌뷰티경영관리과, 사회복지학부, 아동노인복지과, 사회복지교육과 등 실용성 높은 학과 위주로 학사일정을 준비중이다. 유승창 학생입학처장은 "이번 교명 변경을 시작으로 실생활 위주의 명문 사학으로 변화를 위해 모든 교직원들이 힘을 모으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start2001@sedaily.com  출처 : 서울경제TV(  https://m.sentv.co.kr/news/view/667726 )

고구려대학교 다문화사회복지과, 소화자매원 봉사활동
고구려대학교 다문화사회복지과, 소화자매원 봉사활동

고구려대 다문화사회복지과, 소화자매원 봉사활동 전남 나주시 다시면에 있는 고구려대학교 다문화사회복지과는 16일 광주 남구 봉선동 소재 사회복지법인 소화자매원 소속인 소화누리·소화천사의집 여성장애인 250여명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식 기회가 줄어든 사회복지시설 장애인들에게 한 끼의 자장면을 나누기 위한 활동으로 교수와 1·2학년 학생, 베트남 유학생 등 20여명이 손을 모아 재료를 준비해 직접 면을 뽑고 삶아 즉석에서 만들어진 자장면과 탕수육, 후식 등을 제공했다.식사를 마친 한 거주인은 “자장면을 배달시키면 면이 불고 맛이없어지는데 직접 찾아와 만들어주니 지금까지 먹어본 자장면 중에 제일 맛있다”고 말했다. 또 자장면을 만들기 위해 연신 면을 뽑고, 삶느라 불 앞에서 땀 흘려 봉사한 고구려대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장면 맛이 좋았어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며 감사인사를 아끼지 않았다. 신윤길 고구려대 총장은 “학생들이 뜻을 모아 봉사활동 아이디어를 내고 가족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고마운 마음이 들었고, 시설 거주인 역시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그 어느 때보다 보람되고 기쁜 마음이 들었다”고 밝혔다. 소화누리 원장인 심미경(엘리사벳) 수녀는 “사회복지를 배우는 학생들이 직접 현장에 찾아오는 경우는 많지만 이번처럼 직접 봉사활동을 하는 경우는 드문 일인데다가 시설 거주인들이 좋아하는 자장면을 직접 만들어 대접해 뜻깊은 봉사활동인 것 같다”며 “고구려대 학생들과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출처 : 남도일보(http://www.namdonews.com)

소나무 작가 변재현,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참가 '눈길'
소나무 작가 변재현,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참가 '눈길'

우리대학 유아교육과 변재현(63)교수님 작가는  우리민족 고유의 정서가 담긴 소나무를 표현하는데 골몰해왔다. 박사학위 또한 '소나무 그림의 미적표현에 나타난 상징적 조형성 연구'라는 제목으로 논문을 발표해 그의 소나무 사랑은 남다르다 30여년 고구려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인 변작가는 이달 말 퇴직을 앞두고 좀더 자유스러운 신분으로 전국에 분포된 유명 소나무들을 현장 사생해 소나무 그림화집을 발간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혀 앞으로 그의 조형세계가 주목된다  

<보도자료>목포대 순천대 공동 단일 츼대추진 결정 환영 입장문

목포대·순천대 공동 단일 의대추진 결정 환영 입장문

고구려대학교 김수 부총장, 의대추진 결정에 환영과 감사 표해 <작성일 : 2024-02-02 16:58 수정일 : 2024-02-02 17:02>   지난 1월 25일 목포대학교와 순천대학교의 전라남도 ‘공동 단일 의과대학’ 추진 결정에 대해 전남의 사회복지인 모두는 적극적인 환영과 감사를 표하는 바입니다.

2024.02.05
고구려대학교, 인산코퍼레이션과 해외 교육사업 위한 MOU 체결

고구려대학교, 인산코퍼레이션과 해외 교육사업 위한 MOU 체결 김수연 부총장, “이번 협약 통해 새로운 교육 콘텐츠 만들고 싶다” 포부 밝혀

  고구려대학교의 김수연 부총장과 인산코퍼레이션의 이현주 회장은 최근 해외유학생 유치와 해외교육사업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과 기타 공동 사업분야 발굴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11.27
고구려 대학, 나주대학교로 변경 '새로운 도전'

고구려 대학, 나주대학교로 변경 '새로운 도전'

전국 입력 2023-09-08 08:36 주남현 기자  지역사회 발전·시민 위주의 실생활 학과로 변화 고구려대학교 교직원이 예비 학생에게 학사일정을 소개하고 있다.

2023.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