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대-월드다가치, 외국인 유학생 지원 강화 업무협약 체결
나주대-월드다가치, 외국인 유학생 지원 강화 업무협약 체결

나주대-월드다가치, 외국인 유학생 지원 강화 업무협약 체결 나주대 국제교류처 조호연 처장(왼쪽)과 월드다가치 광주센터 이대길 센터장(오른쪽)은 8일 나주대 국제협력처 회의실에서 외국인 유학생의 소통 및 생활 정착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월드다가치 제공 [미디어전남 제갈대종 기자] 나주대학교(총장 김수연)는 8일 교내 국제협력처 회의실에서 AI 기반 다국어 소통 플랫폼 기업 ㈜월드다가치(대표 권해석)와 외국인 유학생의 소통 및 생활 정착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증가하는 외국인 유학생의 지역 정주와 생활 적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맞춤형 다국어 안내 서비스 ▲문화·생활 적응 프로그램 ▲지역 연계 지원 체계 구축 등을 통해 글로벌 학습환경을 강화할 계획이다. 월드다가치 광주센터 이대길 센터장은 “나주대학교가 외국인 유학생 증가세가 두드러지는 대학이라며, 이번 협약이 정주 지원 모델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주대 국제교류처 조호연 처장은 “언어 장벽과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유학생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나주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학생의 학업 및 생활 적응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향후에도 월드다가치와 다양한 유학생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나주대 국제교류처 관계자들과 월드다가치 광주센터는 8일 나주대 국제협력처 회의실에서 외국인 유학생의 소통 및 생활 정착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월드다가치 제공

2025년 나주대학교 가을 한마당 축제
2025년 나주대학교 가을 한마당 축제

나주대학교 제30대 총학생회가 '2025년 가을한마당 축제'를 (8일) 오전 11시 나주대학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 제30대 총학생회장 김민주 개회선언   ▲ 나주대학교 김병우 이사장 기념사   ▲ 나주대학교 김수연 총장 환영사   나주대학교 제30대 총학생회장 김민주 개회선언에 이어 김병우 이사장 및 김수연 총장 환영사가 있었다. 이날 나주시장 윤병태, 나주시의회 의장 이재남, 도의원 이재태 등 오백여명의 지역 기관장과 학생들이 참석했다.   ▲ 나주시장 윤병태 축사 ▲ 나주시의회 의장  이재남 축사   ▲ 전라남도의회 의원 이재태 축사 또한 개회식 및 축사에 이어 오후에 가을한마당 축제를 함께 개최하였으며, 이 행사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마음을 나누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들의 헌신과 노고를 기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가을한마당 축제에서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즐기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런 행사를 통해 나주대학교는 지역주민과 학생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현하고, 구성원 간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한국녹지환경디자인학회,녹지환경과 치유 주제 국제학술대회 성료

‘창립 20주년 기념 한중일 국제학술대회’단체 사진                         제공=한국녹지환경디자인학회 나주대학교산학협력단은  한국녹지환경디자인학회가 주최한  ‘창립 20주년 기념 한중일 국제학술대회’가 지난 25∼26일 전북대와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5.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