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법률상담센터

대학기관

생활법률상담센터

생활법률 상담센터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들의 법률 문제를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인사말

고구려대학 생활법률 상담센터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들의 생활전반에 걸친 제반 법률 문제에 대해 방문상담 및 인터넷상담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법률지식 없이는 생활경쟁에서 뒤지게 되고 본의 아닌 불이익을 당하게 되므로 자유민주주의와 자본주의 시장경제 체제속에서 낙오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법에 대한 기본상식은 필수적입니다.
이에 본 상담센터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들이 겪고 있는 법률상 애로사항이나 기타 법률문제에 도움을 주기위해 법률정보 및 법률지식 제공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고구려대학 생활법률 상담센터장

센터소개

설립목적
생활법률 상담센터는 학생 및 교직원들에 대한 생활법률 문제상담을 실시하는 한편, 법률정보 및 지식제공 법률서비스를 함으로써 고구려대학의 법률문화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생활법률 상담센터는 사립학교법, 고등교육법등 관련법규 및 교칙, 제반규칙등 학사 행정관련 법규의 적용, 해석등에 있어 법률 자문을 하여 고구려대학의 학사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업무내용

법률상담
학생 및 교직원들이 일상생활에서 겪고 있는 생활전반에 걸친 제반 법률문제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되 방문 법률상담과 인터넷 법률상담으로 분류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방문 법률상담은 사안이 다소 복잡하고 관련문서등을 검토할 필요가 있는 사건을 대상으로 하여 매주 2회 실시하고 있으며, 인터넷 법률상담은 실시간으로 인터넷 게시판을 이용하여 문·답식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타법률서비스
일상생활에 필요한 법률 상식 및 관련 법률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학생 및 교직원들이 구체적 사건에 있어 필요로하는 서류양식을 제공하는 한편 각종 법률관련 기관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방문 법률상담

생활법률 상담센터는 학생 및 교직원들에 대한 생활법률 문제상담을 실시하는 한편, 법률정보 및 지식제공 법률서비스를 함으로써 고구려대학의 법률문화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담일시 및 장소

상담일시 매주 화,금요일 오후 2시~6시
상담장소 고구려대학 본관동 2층 206호

※전화상담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인터넷 게시판을 이용하시거나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