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센터

대학기관

상담센터

나주대학교 상담센터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담센터 목적
  • 상담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업, 대인관계, 진로탐색과 잠재력 개발 등을 돕기 위해 전문성을 갖춘 심리정서지원 상담체계를 구축하여 성숙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혼자 해결하기 힘든 어려움들이 있을 때, 상담자와 함께 자신의 문제를 생각해 보면서 자기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넓혀가는 자기 성장의 과정을 위한 개인상담과, 비슷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소규모로 모여 내안의 새로운 자신을 만나고 함께 한 친구들을 이해하면서 집단원 모두의 성장을 돕는 모임인 집단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해 학교생활 적응, 학습 및 진로설계, 학습동기 촉진 및 대학생활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지역사회 주민의 개인 및 가족(부부, 부모자녀관계)의 상담을 통하여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신적 좌표를 마련해 줌으로서 사회교육기관으로의 대학의 역할을 담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용 안내
이용 안내
이용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월~금)
위 치 강의동 상담센터
전화번호 061-330-7333 / 7528
E-mail shpark@kgrc.ac.kr
개인 상담
개인상담은 상담자와 내담자가 직접 만나 대화를 하면서 진행하는 상담 방식입니다. 따라서 센터로 직접 오셔야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혼자 해결하기 힘든 심리적 어려움이 있을 때, 개인상담을 통해 문제해결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므로 심리적으로 한층 성숙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집단 상담
주제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 선생님과 같이 고민을 가진 학우들과 함께 허심탄회한 대화로 서로의 마음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 진정한 자기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을 폭 넓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성숙된 자기를 느끼게 됩니다. 실시일과 모집인원은 학교 홈페이지 및 상담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심리검사
여러 가지 심리검사를 통하여 자신을 보다 객관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적성탐색검사(Holland), 성격선호도검사(MBIT), 다면적 인성검사(MMPI-2), 문장완성검사(SCT), HTP 등 종합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